국내 최초로 “소극+예능”이 결합된 작품이 공개되었습니다. 큰 화면과 작은 화면이 연계되는 것이 트렌드가 될까요? 작가| 리쉰환
긴지 치게 된 초소극이 몇 년째 타고 있지만 여전히 일기도 하고 불타면 더욱 강해질 모양입니다. 에이뭐 콘설팅이 발표한 "2023-2024년 중국 초소극 시장 조사 리포트"에 따르면, 2023년 중국 인터넷 초소극 시장의 규모는 3739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267.65% 증가하여 영화 시장 규모의 70%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초소극 시장의 규칙과 시스템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유료 시청자가 늘어나고, 히트 초소극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주요 인터넷 대기업과 다수의 영화사들도 이에 대거 참여하고 있습니다. 예상에 의하면, 2024년 중국 인터넷 초소극 시장의 규모는 5000억 위안을 넘어서며, 초소극 시장의 넓은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This August, the State Administration of Radio, Film, and Television of China released the "Opinions on Further Meeting the Cultural Needs of the People by Enriching Content on TV Screens" (trial implementation). This document emphasizes promoting the airing of excellent online audiovisual works on TV screens, advancing the deep integration and coordinated development between large and small screens, and achieving mutual benefits for better meeting the cultural needs of the people.
동시에, 미니드라마 시장에는 일부 투박한 제작과 무리한 요금 청구 문제가 실제로 존재하여 시청객의 시청 경험을 영향을 미치고 산업의 전반적인 인상을 해치고 있습니다. 미니드라마가 계속 번창하기 위해서는 "규제와 번영이 병행되고, 표준화와 부담 감소가 함께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동방위성TV는 "시작! 시트콤" 시리즈 IP의 제3시즌인 "시작! 단편드라마 시즌"을 선보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Dongfang TV, Tianfu Kuanzhai, Chunguanghao Media, Guangcai Film Industry의 공동 제작으로, Chunguanghao Media가 제작하며, "Liaozhai", "Divorce Lawyer", "Dulalala Promotion Diary", "Bao Zheng and Gongsun Ce", "The Ultimate Class 3" 등 다섯 가지 클래식 작품 및 맞춤 단편 드라마 "Rebirth at 18: I Am Ningjing"을 기반으로 합니다. 넥스트 디렉터로는 넹징과 감독 장멍, 수 카가 함께하여 감독 그룹을 구성하며, 청유웨이가 배우대표로, 26명의 배우들이 출연 경쟁을 벌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의 "마이크로 드라마 + 예능" 혁신 리얼리티 쇼뿐만 아니라, 단막극 방영 계획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드라마와 예능이 상호작용하는 것을 탐구하며, TV나 모바일 스크린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마이크로 짧은 콘텐츠 산업을 표준화하고 고품질 콘텐츠로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开播!短剧季》는 "개봉! 코미디 시리즈" 중 하나로, 시청자에게 친숙한 연기 프로그램 방식을 사용하며, 참가자들이 배우 영화 오디션 평가에 참여하고 무대에서 대결을 펼치면서 산업에서 인정받아 리소스 지원과 단편 드라마 IP 육성 권리를 얻을 때까지 진행됩니다. 동방위성 독립 프로듀서이자 "개봉! 단편 드라마 시즌"의 총감독 마문한은 엔터테인먼트 유니콘에게, 그가 배우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아주 생동감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특징을 충족한다면 자신의 역할을 생생하게 연기할 수 있으며, 장편 드라마에서 출발했건 단편 드라마에서 출발했건 시장에서 구분해야 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캐스팅 논리에 따르면, 우리는 프로그램에서 서로 다른 특징을 지닌 26명의 배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뷔 8년차이며, "귀신들린 꽃" "시템"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한 후 단편 드라마 경로로 이동한 이무천, "창조영2021"에서 결성된 린모, "키싱 스타"로 불리우며, 중앙 무대 교사인 호즈 지도를 받고 싶어하는 대고정, 다수의 히트 단편 드라마에 출연한 "세로 화면 단편 드라마 퀸" 오후연 등이 있습니다. "코미디왕"의 인천천이 말하는 것처럼 "나는 배우다"라고 말할 때 다른 사람들이 중요시하지 않는다면, 이 배우들도 부족한 것은 기회이며, "개봉! 단편 드라마 시즌"은 그들에게 이러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방영 후 텐센트 비디오 연기 예능 순위 1위, 아이치이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첫 방송부터 전체 네트워크에서 화제 검색어 200회를 돌파하고, 주제 관련 조회수는 하루에 1억을 돌파했습니다. "닝징이 말하는, 리무첸이 짧은 드라마를 관리하는 신" "리무첸 울기 씬" "장멍이 짧은 드라마 배우들을 선택하러 왔다" "서이진이 예능에 출연" 등 다양한 주제가 각 플랫폼의 화제 검색어에 올랐으며, 소셜 미디어를 뒤흔들었습니다. 단편 비디오 플랫폼에서, "첫 방송! 단편 드라마 시즌" 주제는 25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돌파했습니다. 또한 CSM 71도시 시청률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첫 방송! 단편 드라마 시즌"은 10월 20일 시청률이 2.518%로, 모든 지방 채널의 황금 시간대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첫 방송! 단편 드라마 시즌"의 캐스팅 및 오디션 규칙을 보면 산업의 치열한 경쟁과 시장의 가혹한 실정을 어느 정도 알 수 있습니다. 배우는 26명인데 오디션 기회는 24개뿐입니다. 서이진, 리무첸 등의 일정한 인지도를 가진 프로듀서들에게 인정받는 배우들은 하나의 오디션 초대뿐만 아니라 자신의 시간, 에너지 및 취향을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배우들은 첫 오디션 초대조차 받지 못합니다.
사실이 증명하는 바, 감독들이 올바른 판단을 내렸다. 프로그램의 규칙은 서로 다른 배우가 동일한 씬을 선택하여 오디션을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배우들은 대사, 몸짓 등의 기초적 능력은 물론 캐릭터와 스토리 이해도가 비교를 통해 명확하게 드러났다. "세로스크롤 드라마 여왕"으로 불리는 서이진은 복수의 두라라 역을 맡았을 때, 리듬이 적절하고 디자인이 적절하며 표정이 적절해서 많은 시청자가 "영화를 보는 듯하다"고 남겼으며, 동일한 두라라 역을 맡은 루키 배우 오양디디는 그와의 대항전에서 패배했습니다. 관객들뿐만 아니라 감독들 사이에서도 의견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래조' 프로젝트의 오디션 단계에서 네닝, 장멩이 교징원과 리무첸이 연기하는 혹은 우아하거나 요술스러운 여우 마녀에 대해 각자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 특성, 시청자 취향 및 시장 매커니즘의 집중적인 표현이기도 합니다.
신생하고 활발한 예술 형식인 미니 드라마의 신청과 온라인으로의 공개 수는 계속해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술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에 전년대비 600% 상승한 약 398편의 미니 드라마가 진행되었으며, 2022년에는 거의 2,800편으로 증가했습니다. 이 중 많은 작품이 자금, 촬영, 검토 등의 이유로 중단되었지만, 2022년 10월부터 2023년 8월까지 1,125편의 미니 드라마가 올라왔습니다. "2024년 상반기 미니 드라마 산업 관찰과 마케팅 안내서"도 보여줍니다. 올해 상반기 미니 드라마 신청과 방영 횟수가 증가했습니다. 미니 드라마의 신청 및 공개 횟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미니 드라마 제작자들도 다양성과 전문성을 추구하며 산업 분야가 계속 발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욱 오래된 예능 프로그램은 자체의 게임 방식을 이른 시점부터 가지고 있습니다. 정책에는 호평이 가해지고, 시장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미니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은 어떻게 유기적으로 결합될 수 있을까요? "Let's Play! Mini Drama Season"은 "Let's Play! Sitcom" 시리즈의 세 번째 시즌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점은, 이 프로그램이 형식적으로, 국내 최초의 미니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이 조합된 신형 실험임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시도하지 않은 전례 없는 이러한 새로운 시도는 산업이 크게 칭찬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총감독 마 웬한은 엔터테인먼트 유니콘에게, 그들이 '방송 시작! 단편 드라마 시즌'을 선택한 이유는 현재 많은 관객들이 단편 드라마를 시청한다는 점이 사실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단편 드라마를 낮게 보기도 하며, 산업 및 관객 측에서 단편 드라마에 대한 논란이 크다는 것입니다. 또한 예능 프로그램 자체가 강력한 전개와 전환을 갖춘 단편 드라마에 대해 강한 수요가 있다고 느껴지며, 두 가지 요소가 제품 특성상 결합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TV 채널은 산업의 일원으로서 산업 자원을 통합하고, 자신의 적극적인 탐구를 통해 중개사회, 제작사, 배우, 관객 및 시장을 연결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더 많은 우수한 배우와 업계 전문가들을 발굴하여, 더욱 탁월하고 관객들이 좋아하고 인기 있는 프리미엄 단편 드라마를 제작하려고 합니다."
물론 선례를 만드는 것은 좋지만 어려운 점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시청자들이 초단편 드라마의 개념에 대해 아직도 휴대폰에서 시청하는 세로 화면 짧은 드라마로 이해하고 있어서 가로 화면 짧은 드라마에 대한 개념에는 어느 정도의 이해가 부족합니다. 초단편 드라마와 예능은 결국 서로 다른 제품이며 각자의 제품 메커니즘과 부분적으로 호환되지 않는 콘텐츠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능 콘텐츠가 후속 초단편 드라마를 어떻게 육성하고 온라인에 선보일 수 있을까요? 이미 방영된 두 회의 콘텐츠를 보면 "드라마 시즌 시작!"이 자신의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초단편 드라마의 생태 특색을 고려하여 "둘라라 승진기", "려 잡담" 등의 드라마에 대한 드라마 양을 맞춤형으로 제작할 오디션 과정을 마련하여 배우들이 초단편 드라마 분야에서의 특정 기술과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장편 드라마에서 배우들이 했던 일부 기술은 버려야 하거나, 변경이 필요하며, 더 초단편 드라마 방향으로 향해야 합니다.
또한, 프로그램 제작팀은 촬영과 방영 과정에서 주요 단편 영화 업계 인력을 소집하여 적합한 단편 영화 IP를 발굴하며, 즉시 이를 육성하고 프로그램과 함께 동시에 방영하여 드라마와 예능이 상호 연계되도록 합니다.
"개노바! 단편극 시즌"의 출연은 관객들이 미니드라마 특히 가로 방송 드라마에 더 익숙해지는 데 도움이 되며, 연기자들에 대한 산업의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편 드라마 IP 육성의 과정을 전면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미니드라마 산업의 다음 수준으로의 진입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작은 연극 작품은 이제 틱톡, 꿀긁, 그리고 다른 짧은 동영상 플랫폼과 응용 프로그램에서 점유율을 높였습니다. 2020년 8월, 중앙 방송 총국이 처음으로 작은 연극 작품을 감시 체계에 포함시켰으며, 그것은 작은 연극 작품의 주류화가 공식적으로 인정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인터넷 플랫폼, 텔레비전 채널, 중개 회사, 제작사들은 더 이상 기다리지 않고 대규모로 따라오며, 작은 연극 작품을 3일 안에 한 단계 더 올리고, 5일 안에 큰 단계로 진입시켰습니다. 작은 연극 작품에 대한 업계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동안, 관객들의 작은 연극 작품에 대한 품질 요구도 점진적으로 높아져, 많은 위성 채널들이 작은 연극 작품에 일정 수준의 시도를 하도록 자극했습니다. 2023년 12월, 훼난 위성 채널은 첫 번째 작은 연극 작품 "풍월변"을 선보였고, 2024년 5월, 제장 위성 채널은 현실주의 작은 연극 작품 "우리의 엇바껴버린 단짝"을 선보였으며, 장쑤 위성 채널, 처칭 위성 채널 등에서도 일정한 방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연극 작품 여행을 따라가기" 계획 발표 이후, 작은 연극 작품+ 문화 및 관광 등의 융합을 통한 소비 촉진 새로운 모델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9월 국무원 정보 사무소가 진행한 "고품질 발전 촉진" 시리즈 주제 보도회에서, 국가 방송 총국 부국장 동심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할 때 "큰 화면과 작은 화면 사이를 연결해, 우수한 작은 연극 작품의 큰 화면과 작은 화면 동시 편성이 일반적인 것으로 만들고 있으며, '작은 연극 작품+' 이라는 형식으로 각 업종에 능력을 부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배경 아래, 상하이 방송 텔레비전과 중국 인터넷 방송 협회는 올해 9월에 "중국 작은 연극 작품 품질 동양 계획"을 공동으로 발표했으며, 예능 창신, 극장 출항 등의 새로운 행동을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서, "런칭! 단편극 시즌"은 10월 13일에 첫 방영되었고, "퀄리티이스턴 마이크로 드라마 시어터"는 10월 14일에 황금 시간대에 시작되었습니다. 만약 이 프로그램의 단편극이 성공적이라면, 그것이 마이크로 드라마 시어터에 온라인으로 제공될 가능성이 큽니다. 마이크로 단편극의 출발에서부터 마이크로 단편극을 따라 여행하고, 다시 마이크로 단편극+까지, 모두는 단편극의 우수성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마이크로 단편극 산업이 어떻게 변화하든, 그 질이 뛰어난 일부 마이크로 단편극은 항상 선두에 섰으며, 이는 각 작가가 각 작품을 만들 때 극도로 노력해야 하는 태도를 요구합니다.
발전과 경쟁 관점에서 볼 때, 사랑 유튜브와 댄스톡을 중심으로 한 롱 비디오 플랫폼과 다크 웹을 중심으로 한 숏 비디오 플랫폼이 급속히 발전한 후 많은 TV 채널들이 상대적으로 수동적인 상황에 빠지고 있습니다. 이는 경제 발전 흐름, 시청자의 미적 취향, 플랫폼 각각의 특징 등 다양한 이유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러나 미니드라마+, 미니드라마 방송, 크고 작은 화면이 연동되는 등의 완전히 새로운 사업이 등장함으로써, TV 채널의 콘텐츠 생태계가 어느 정도 풍부해졌으며, TV에 새로운 수요와 가능성을 제공하고, 미디어 융합을 촉진하고 수익 방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비해 TV의 대화면은 실제로 브랜드 통합 가치와 마케팅 가치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주체로 등장하여, 미니드라마+ 예능, 큰 화면과 작은 화면의 연동인 "방송 시작! 단편 시즌"은 아날로그 시대의 cyworld옴니다. 미니드라마와 큰 작은 화면의 연동은 이미 대세가 된 바 있으며, 그 유일한 의문은 언제 진정으로 출시될 것인가입니다. 그러나 믿음직한 것은 이 시기가 언제든지 납득할 만한 것이며, 미니드라마가 점점 퀄리티를 높이고 낭비를 배제하며, 태양 꽃처럼 증가를 향해 더 나은 미래를 찾는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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